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불어불문학과

메뉴

불어불문학과 소모임

L’attirance

불어불문학과 원어연극팀

라띠랑스(L’attirance)는 매년 가을 프랑스어 연극 및 뮤지컬을 상연합니다. 프랑스어 대사를 직접 외우고 연기하면서 자연스럽게 프랑스어 실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선배가 연출하고 후배가 연기하며 하나의 작품을 완성해나가는 과정에서 공동체를 이끄는 리더십뿐만 아니라 화합하고 결정하는 능력을 함양하게 됩니다.

 

주요활동내역

2019 Les Misérables 상연

2017 Notre-dame de Paris 상연

2016 Roméo et Juliette 상연

2015 La cantatrice chauve 상연

2014 Musée haut, Musée bas 상연

Franssu

불어불문학과 번역출판 소모임

Franssu는 숨겨진 프랑스문학을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자는 취지에서 비롯하여, 번역되지 않은 프랑스 문학 작품을 직접 번역하여 출간하는 불어불문학과 출판 소모임입니다. Franssu는 자극적인 마케팅 등 최근 출판사의 동향을 따르기보다는, 교양쌓기를 원하는 독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내용이 담긴 책을 출간하여 사람들에게 고전적 가치를 전파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Franssu는 번역팀과 기획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역팀은 1학기 때 번역 스터디를 한 후에 방학 때부터 본격적인 원전 번역을 진행합니다. 기획팀은 책 제작 및 디자인, 마케팅, 회계 등 번역 외적인 업무를 총체적으로 맡습니다.

 

주요활동내역

2021 알퐁스 도데의 『복음주의자L’Evangéliste』 번역 및 출판

2018 공쿠르 형제의 『제르미니 라세르퇴Germinie lacerteux』 번역 및 출판

프랑스문화탐방 서포터즈

불어불문학과 프랑스문화체험 소모임

프랑스문화탐방단 서포터즈는 국내에 들어와 있는 프랑스 기업 방문, 주한 프랑스 대사관 및 문화관 주최 행사 방문, 프랑코포니 행사 참여, 대전 알리앙스 방문, 프랑스 영화 시청, 전시 관람, 프랑스 전통 음식 체험, 교내 프랑스 교환학생 등을 함께 합니다. 저학년 학생들이 어렵지 않고 자연스럽게 프랑스 문화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고학년 학생들은 수업에서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직접적인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주요활동내역

2021 교내 프랑스 교환학생들과의 교류회 주최

Café Conte [카페 꽁트]

불어불문학과 동화읽기 소모임

Café Conte [카페 꽁트]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동화 작가 ‘샤를 페로’의 단편 동화를 함께 읽습니다. <신데렐라>, <빨간 모자>와 같은 어린 시절 무심코 읽었던 동화를 통해 ‘샤를 페로’가 어떤 교훈을 전달하려고 의도하였는지 생각해보며 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문법 정리, 간단한 단어 테스트, 그리고 낭독을 통해 프랑스어에 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주요활동내역

2021 〈”신데렐라, 너 자신을 믿어!” 샤를 페로의 《Cendrillon》을 읽어보자〉 영상 제작 (https://youtu.be/oX701gMl5Sc)

DELF B2 소모임

불어불문학과 DELF B2 소모임

DELF 자격증 취득을 위한 3개월 집중 소모임으로, 청해, 독해, 구술, 작문 4가지 영역을 두루 학습할 수 있습니다. 청해, 구술 / 독해, 작문으로 나누어 격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DELF B2 시험에 실제로 출제될 수 있는 여러 주제에 대비한 활동을 진행하며, 한 달에 한 번 모의시험 자료를 제공합니다. 학과 교수님께 한 달에 두 번 작문 첨삭을 받습니다.

프랑스와인문화연구회

불어불문학과 와인문화연구 소모임

프랑스와인문화연구회는 현재 점점 대중화되어가고 있는 와인 문화에 친숙해지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어, 평소 어렵게 느껴졌던 와인 문화를 직접 체험해보고 배우면서 불문인으로서의 교양을 갖추는 불어불문학과 와인 소모임입니다. 국제화 사회에서 통용되는 비즈니스 와인 문화를 알아둠으로써 현대인의 에티켓을 갖추며 프랑스의 와인 문화를 널리 알리고 교양과 지식을 쌓는 것이 목표입니다.

상단으로 이동